주메뉴로 건너뛰기 컨텐츠로 건너뛰기

학습자중심의 수업대학 구축을 위한
교수학습지원센터

Center for Teaching and Learning


직업기초 및 기초학습능력진단 평가

목적

  • 신입생을 대상을 직업교육을 학습하는데 필요한 기초학력 성취수준 및 학습태도를 종합적으로 진단
  • 진단결과를 토대로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방법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, 직업교육의 정책을 수립하는데 기초 자료로 활용
  • 향후 신입생들에게 부족한 국어, 영어, 수학 교과영역의 기초학습을 강화하고, 자기주도적 학습태도의 향상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데 활용하고자 함.

방법

  • 대상
    신입생 전체
  • 운영방법
    대학에서 개발된 기초학력수준(중·고등학교 전반 수준의 국어, 영어, 수학), 자기주도적 학습태도(GHC-LAD), 직업기초역량 진단도구(GHC-VCC)를 활용하여 학과별로 실시
  • 결과활용
    학과, 교무처, 정보전산원, 산학협력취업처에 결과통보 후 학습법, 직업기초, 진로지도, 학습상담 등 관련 프로그램 연계

절차

  • 사전준비
    • 학과별 협조 요청
    • 진단평가일정 조정
  • 진단평가실시
    • 자체계발한 기초학력
      수준(국어, 영어, 수학)
    • 자기주도적 학습태도
    • 직업기초 역량진단도구
      활용하여 진단평가실시
  • 결과분석의뢰
    • 외부 전문기관에
      결과분석 의뢰
  • 평가
    • 학과, 교무처,
      정보전산원,
      산학협력취업체에
      결과통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