직업기초 및 기초학습능력진단 평가
목적
- 신입생을 대상을 직업교육을 학습하는데 필요한 기초학력 성취수준 및 학습태도를 종합적으로 진단
- 진단결과를 토대로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방법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, 직업교육의 정책을 수립하는데 기초 자료로 활용
- 향후 신입생들에게 부족한 국어, 영어, 수학 교과영역의 기초학습을 강화하고, 자기주도적 학습태도의 향상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데 활용하고자 함.
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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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대상
- 신입생 전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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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운영방법
- 대학에서 개발된 기초학력수준(중·고등학교 전반 수준의 국어, 영어, 수학), 자기주도적 학습태도(GHC-LAD), 직업기초역량 진단도구(GHC-VCC)를 활용하여 학과별로 실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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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결과활용
- 학과, 교무처, 정보전산원, 산학협력취업처에 결과통보 후 학습법, 직업기초, 진로지도, 학습상담 등 관련 프로그램 연계
절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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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전준비
- 학과별 협조 요청
- 진단평가일정 조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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진단평가실시
- 자체계발한 기초학력
수준(국어, 영어, 수학) - 자기주도적 학습태도
- 직업기초 역량진단도구
활용하여 진단평가실시
- 자체계발한 기초학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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결과분석의뢰
- 외부 전문기관에
결과분석 의뢰
- 외부 전문기관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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평가
- 학과, 교무처,
정보전산원,
산학협력취업체에
결과통보
- 학과, 교무처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