튜터링 프로그램
목적
- 대학 내 다양 자기주도적(SDL:Self-Directed Learning) 학습조직인 스터디 그룹에 대한 지원을 통하여, 재학생들의 전공 및 교양분야에 대한 학업 성취 능력을 향상
- 학생들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심층학습을 유도하여 학습동기를 증진
- 지속적인 학습의 생활화를 통해 대학의 학습문화 창출
방법
-
- 대상
- 재학생 전체
-
- 운영방법
- 지도교수가 선임된 구성인원은 튜터(1명) + 튜티(2~4명)의 튜터링 프로그램 활동비 지원
-
- 장소
- 자기주도 학습공동체, 전공 튜터링, 전공동아리
절차
-
기획
- 스터디그룹 세부
운영계획 논의
- 스터디그룹 세부
-
공지 및 신청접수
- 안내문 및 홍보물 부탁
- 참여유도를 위해 학과
협조요청 - 대학 및 센터 홈페이지
공지
-
오리엔테이션
- 스터디그룹 운영내용
및 공지사항 전달
- 스터디그룹 운영내용
-
스터디그룹활동
- 주 1회이상 활동 후
활동보고서 작성
- 주 1회이상 활동 후
-
중간평가
- 중간활동보고서 및
주간활동보고서 제출
- 중간활동보고서 및
-
스터디그룹활동 종료
- 최종활동보고서 제출
- 만족도 조사실시
- 운영결과보고서 작성