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메뉴로 건너뛰기 컨텐츠로 건너뛰기

학습자중심의 수업대학 구축을 위한
교수학습지원센터

Center for Teaching and Learning


튜터링 프로그램

목적

  • 대학 내 다양 자기주도적(SDL:Self-Directed Learning) 학습조직인 스터디 그룹에 대한 지원을 통하여, 재학생들의 전공 및 교양분야에 대한 학업 성취 능력을 향상
  • 학생들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심층학습을 유도하여 학습동기를 증진
  • 지속적인 학습의 생활화를 통해 대학의 학습문화 창출

방법

  • 대상
    재학생 전체
  • 운영방법
    지도교수가 선임된 구성인원은 튜터(1명) + 튜티(2~4명)의 튜터링 프로그램 활동비 지원
  • 장소
    자기주도 학습공동체, 전공 튜터링, 전공동아리

절차

  • 기획
    • 스터디그룹 세부
      운영계획 논의
  • 공지 및 신청접수
    • 안내문 및 홍보물 부탁
    • 참여유도를 위해 학과
      협조요청
    • 대학 및 센터 홈페이지
      공지
  • 오리엔테이션
    • 스터디그룹 운영내용
      및 공지사항 전달
  • 스터디그룹활동
    • 주 1회이상 활동 후
      활동보고서 작성
  • 중간평가
    • 중간활동보고서 및
      주간활동보고서 제출
  • 스터디그룹활동 종료
    • 최종활동보고서 제출
    • 만족도 조사실시
    • 운영결과보고서 작성