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본문
구분 | 접수기간 | 접수방법 | 비고 |
복학 | 1차 : 2025년 7월 7일(월) ~ 18일(금) | 대학 홈페이지 온라인접수(기간내) | 기간 외 팩스, 우편 |
2차 : 2025년 8월 4일(월) ~ 15일(금) | |||
휴학 | 1차 : 2025년 7월 7일(월) ~ 18일(금) | 학교방문 | 학과장, 지도교수 대면 면담 완료시 접수 |
2차 : 2025년 8월 4일(월) ~ 15일(금) | |||
재입학 | 2025년 7월 7일(월) ~ 9월 12일(금) | 팩스, 우편 | 교무처에 반드시 전화문의 |
전과 | 2025년 7월 21일(월) ~ 25일(금) | 팩스, 우편 | 실기 및 면접통보 2025년 7월 30일(수) ※ 교무처에 반드시 전화문의 |
1. 복학 안내
가) 2학기 개강일 : 2025년 8월 25일(월)
나) 접수기간 : 1차 - 2025년 7월 7일(월) ~ 18일(금)
2차 - 2025년 8월 4일(월) ~ 15일(금)
[재학생 등록기간 : 2025년 8월 18일(월) ~ 8월 22일(금)까지]
다) 접수방법 : 온라인으로 신청(작성시 '주소' '전화번호' 반드시 작성하시고 휴학 중 개명은 먼저 교무처로 연락 바람 )
(안내 : 홈페이지 → 대학생활 → 재학생서비스 → 로그인 → 학적변동관리 → “학생복학신청”클릭 )
라) 문의 : 국가장학금, 학자금대출(안내:063-260-9092) / 등록금, 분할납부(안내:063-260-9008)
마) 유의사항 : 온라인 접수기간 외에는 복학원서를 다운받아 팩스로 접수하시면 됩니다.(fax:063-263-3604)
복학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, 학적이 상실되오니 기한 내에 신청 바랍니다.
단 조기 복학은 반드시 안내 번호(전화:063-260-9103/fax:063-263-3604)로 연락 바랍니다.
2. 일반휴학(연장) 안내
가) 접수기간 : 1차 - 2025년 7월 7일(월) ~ 18일(금)
2차 - 2025년 8월 4일(월) ~ 15일(금)
나) 접수방법 : 휴학원 작성(학생 작성) → 학과장님 또는 지도교수님 상담/상담센터 선별 상담 → 학과사무실 접수 (양식 : 홈페이지→대학생활→학사행정→휴복학원서 작성, 상담 및 접수는 학과사무실 )
다) 유의사항
- 휴학원서 작성 시 반드시 부모님 서명과 접수 일자가 기재 되어 있어야 합니다.
- 학과마다 학과장님 또는 지도교수님의 상담이 필요 합니다.
반드시 학과 사무실 경유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.
[주소] 55313 전북 완주군 봉동읍 백제대학로 171 ○○○학과 사무실
[문의전화] 학적업무처리(휴학/복학/재입학/자퇴) 063-260-9103 (fax : 063-263-3604)
라) 기타 안내
- 군휴학은 접수기간과 상관없이 입대 한 달 전부터 접수 가능합니다.
3. 재입학 신청 안내
가) 목적 : 자퇴 또는 제적된 자에게 동일학과에 한하여 재입학의 기회를 주어 평생학습의 의미를 부여하기 위함
나) 접수기간 : 2025년 7월 7일(월) ~ 9월 12일(금)
다) 접수방법 : 재입학원서 작성 → 교무처 문의 →교무처 우편이나 팩스 접수
라) 제출서류 : 재입학원서, 주민등록등본, 본인통장사본
(양식 : 홈페이지→대학생활→학사행정→휴복학원서 아래 하단 재입학원서 출력 작성)
문의 : 교무처 학적 담당 063-260-9103 / fax;063-263-3604
4. 전과안내
가) 목적 : 본인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학과 선택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함
나) 접수기간 : 2025년 7월 21일(월) ~ 7월 25일(금) / 접수 방법 : 우편이나 팩스가능
최종확정(실기 및 면접) : 2025년 7월 30일(수) 안내
다) 구비서류 : 전과원서(사진부착), 전과동의서, 성적증명서
라) 신청조건 :
- 전과는 1학년 2학기 초 또는 2학년 1학기 초 1회에 한하여 허가할수 있다.
- 전학년에 이수한 전과목의 평점이 BO급 이상인 자로 해당학과 입학정원의 20%범위
(전입학과, 전출 학과 기준) 이내에서 결원이 있을 때 허가합니다. / (반드시 여석 문의 : 교무처)
- 학제구분(2,3년제)에 따른 전과 제한은 두지 않는다. 단 3년제 학과에서 2년제 학과로 전과하는 학생은 학업 부적응자에 대한 새로운 기회를 부여 하는 취지에 따라 2년제 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한다(2020. 3. 1일자 신설)
마) 신청절차 : 전과원서 작성 → 학과장ㆍ지도교수와 상담 후 작성 → 교무처 제출
(양식 : 홈페이지→대학생활→학사행정→전과원서 작성 시 학과 사무실을 통해 지도교수나 학과장 반드시 상담 )
바) 유의사항 : 전입학과 시험 결과에 따라 전과가 불허 될 수 있음 , 전과 확정 이후 취소 불가